반응형
Peter Pan and the Neverland Syndrome
인간의 수명이 길어지면서 생긴 '생애구조의 구조적 변화'
사회 구성원 모두가 스스로를 나이보다 젊다고 여기는 '어른이'라고 불리는 것을 즐거워하는 현상
① Return 어린시절로 돌아가다
ex) 공주 세트 액세서리, 어린시절과의 '키치(저렴하고 유치한 감성)'적인 만남
ex) 포켓몬 빵, 미국의 서머캠프(치치캠프) : 직업을 24시간 동안 밝히지 않고, 인간 대 인간 친구
② Stay 나이듦을 거부하다
ex) 탑건 : 매버릭 - 승진해서 '워라밸'을 희생시키느니 차라리 평사원으로 지내길 원함
③ Play 아이처럼 재밌게 논다
ex) 엄근진 이미지를 친근하고 유쾌하게 : #명랑골프, 위스키, 전통주
ex) 연성화(말랑말랑하게) : 에세이의 그림일기화, 유튜브 00분 요약, 카드뉴스 etc
ex) 캐릭터의 셀럽화 : 러버덕, 라이언과 춘식이
반응형
'자기계발(성장) > 마케팅_기획' 카테고리의 다른 글
[Trend] 트렌드코리아 2023_9. 공간력 (0) | 2023.01.12 |
---|---|
[Trend] 트렌드코리아 2023_8. 선제적 대응 기술 (0) | 2023.01.12 |
[Trend] 트렌드코리아 2023_7. 알파세대가 온다 (2) | 2022.12.29 |
[Trend] 트렌드코리아 2023_6. 디깅모멘텀 (2) | 2022.12.29 |
[Trend] 트렌드코리아 2023_5. 뉴디맨드 전략 (2) | 2022.1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