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2. 이렇게 머리를 씁니다.
#19. 브랜드! 브랜드! 브랜드!
브랜드 네임에서 아이디어를 찾으십시오.
브랜드 네임을 활용하라.
COPY : 하나뿐입니다. - 하나은행 카피
→ 론칭 광고에서는 브랜드 네임 전달이 무엇보다 우선!
<lauching> 진수, 발사, 착수라는 뜻.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첫 광고를 의미
* 하늘 아래 휴대폰 - SKY 휴대폰 사례
<teaser> 간지럽게 하다, 조롱하다라는 뜻. 소비자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광고 목적을 숨기며 말을 거는 광고
#20. 사람이 먼저다
휴머니티는 영원한 크리에이티브 테마
사람은 가장 힘 있는, 가장 재미있는, 마음을 가장 잘 움직일 수 있는 소재
Before : 살찔 염려 없는 라면이 나왔습니다.
After : 라면을 즐기며 미스코리아가 되는 방법
COPY : 술 맛의 100%는 술을 빚은 사람입니다
나머지는 90% 마주 앉은 사람입니다.
→ 사람 냄새나도록 사람 이야기를 쓰다.
#21. 받들어, 슬로건!
슬로건을 앞에 세우고 전장에 나가십시오.
사람은 가장 힘 있는, 가장 재미있는, 마음을 가장 잘 움직일 수 있는 소재
COPY : 음료 불변의 법칙, 비락식혜
(1 : 1 : 8)
세상은 빠르게 변한다.(1)
그러나 좋은 건 변하지 않는다.(1)
음료 불변의 법칙, 비락식혜(8)
→ 주연이 되는 카피, 조연이 되는 카피 >>> 주연 : 슬로건
백마고지인지 흑마고지인지...
카피 먼저 비주얼 다음 , 카피 중에서도 슬로건 먼저!
<프레젠테이션은 쇼>
20~30분 동안 슬로건 하나를 스타로 만들어야 하는 쇼.
광고를 그 스타의 팬으로 만들어야 하는 쇼
<Viral> 이메일, 메신저, 블로그, 카페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자연스럽게 기업이나 상품을 알리는 마케팅 비법
#22. 부자되세요!
소비자에게 이익이 되는 메시지가 있다면 그것을 가장 먼저, 가장 크게 알리십시오.
소비자가 가장 열광하는 건 "내 이익"
ex> 두개 사면 50% 할인
두개 사면 1개는 공짜
→ 공짜, 무료, 덤, 할인, 특가, 세일, 1+1, 당첨, 돈, 재산, 이익, 부자, 횡재
Before : 저희 주유소는 정품 정량만 고집합니다.
After : 정품 정량이 아니면 주유소를 드립니다.
COPY : 야금야금 부자되세요.
벼락부자는 어렵지만 야금야금 부자는 어렵지 않습니다 - 돈버는 카드
'자기계발(성장) > 마케팅_기획' 카테고리의 다른 글
[MKT] 트렌드/마케팅 용어 정리 2 (0) | 2021.11.08 |
---|---|
[카피라이터] '카피책' 독서정리 6 (0) | 2021.11.08 |
[MKT] 트렌드/마케팅 용어 정리 1 (0) | 2021.11.07 |
[카피라이터] '카피책' 독서정리 1 (0) | 2021.11.07 |
[카피라이터] '카피책' 독서정리2 (0) | 2021.1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