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성장)/마케팅_기획

[카피라이터] '카피책' 독서정리 5

Bo-yak 2021. 11. 8. 10:02
반응형

Part2. 이렇게 머리를 씁니다.

 

#19. 브랜드! 브랜드! 브랜드!

브랜드 네임에서 아이디어를 찾으십시오. 

브랜드 네임을 활용하라.

COPY : 하나뿐입니다. - 하나은행 카피

→ 론칭 광고에서는 브랜드 네임 전달이 무엇보다 우선!

 

<lauching> 진수, 발사, 착수라는 뜻.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첫 광고를 의미

* 하늘 아래 휴대폰 - SKY 휴대폰 사례

 

<teaser> 간지럽게 하다, 조롱하다라는 뜻. 소비자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광고 목적을 숨기며 말을 거는 광고

 

 

#20. 사람이 먼저다

휴머니티는 영원한 크리에이티브 테마 

사람은 가장 힘 있는, 가장 재미있는, 마음을 가장 잘 움직일 수 있는 소재

 

Before : 살찔 염려 없는 라면이 나왔습니다.

After : 라면을 즐기며 미스코리아가 되는 방법

 

COPY :  술 맛의 100%는 술을 빚은 사람입니다

               나머지는 90% 마주 앉은 사람입니다.

→ 사람 냄새나도록 사람 이야기를 쓰다.

 

 

#21. 받들어, 슬로건!

슬로건을 앞에 세우고 전장에 나가십시오.

사람은 가장 힘 있는, 가장 재미있는, 마음을 가장 잘 움직일 수 있는 소재

 

COPY : 음료 불변의 법칙, 비락식혜

(1 : 1 : 8)

세상은 빠르게 변한다.(1)

그러나 좋은 건 변하지 않는다.(1)

음료 불변의 법칙, 비락식혜(8)

→ 주연이 되는 카피, 조연이 되는 카피 >>> 주연 : 슬로건

 

백마고지인지 흑마고지인지... 

카피 먼저 비주얼 다음 , 카피 중에서도 슬로건 먼저!

 

<프레젠테이션은 쇼>

20~30분 동안 슬로건 하나를 스타로 만들어야 하는 쇼.

광고를 그 스타의 팬으로 만들어야 하는 쇼

 

<Viral> 이메일, 메신저, 블로그, 카페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자연스럽게 기업이나 상품을 알리는 마케팅 비법

 

#22. 부자되세요!

소비자에게 이익이 되는 메시지가 있다면 그것을 가장 먼저, 가장 크게 알리십시오.

소비자가 가장 열광하는 건 "내 이익"

 

ex> 두개 사면 50% 할인

        두개 사면 1개는 공짜

→  공짜, 무료, 덤, 할인, 특가, 세일, 1+1, 당첨, 돈, 재산, 이익, 부자, 횡재

 

Before : 저희 주유소는 정품 정량만 고집합니다.

After : 정품 정량이 아니면 주유소를 드립니다.

 

COPY : 야금야금 부자되세요. 

          벼락부자는 어렵지만 야금야금 부자는 어렵지 않습니다 - 돈버는 카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