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성장)/마케팅_기획

[MKT] 트렌드/마케팅 용어 정리 2

Bo-yak 2021. 11. 8. 1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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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KT 용어 정리]
- 퍼널깔대기


[트렌드 용어_신조어]
- 스낵컬쳐
- 테크레시
- 미닝아웃
- 이디스커버리
- N잡러
- 앱바생, 앱랜서
- 긱경제


[가독성 좋은 온라인 콘텐츠 만드는 방법]

다운로드 하지 않아도 바로 읽을 수 있게 하고, 가독성을 높이고, 더 많은 사람들이 발견할 수 있고 검색에 걸리게
1. 더 짧고 단순한 문장으로 가다듬기 
2. 명확하고 간결한 카피로 제목과 부제 달기
3. 글꼴, 크기, 색상 및 글머리 기호 사용하기
4. 이미지 활용
5. 쉬운 단어로 다시 쓰기


[맞춤잠재고객 vs 구매 의도 고객]

구글에서는 잠재 고객을 크게 ①관심분야 잠재 고객 ②구매 의도 잠재 고객 ③ 맞춤 잠재 고객으로 나누고 있습니다.
잠재 고객이란, 우리의 고객은 아니나 곧 우리의 고객이 될 수 있는 확률이 높은 집단을 말합니다.

구매 의도 잠재 고객은, 구매 의도가 있는 고객으로 광고주가 제공하는 것과 같은 제품 또는 서비스의 구매를 적극적으로 고려하며 제품을 조사하고 있는 잠재 고객으로 말 그대로, 구매의도를 가지고 있는 잠재 고객으로 캠페인을 통해 전환(구매)을 일으킬 가능성이 가장 높은 집단입니다.

맞춤 잠재 고객은 말 그대로, 맞춤형 잠재 고객 목록을 생성하는 방법으로,
키워드나 url, 앱 등을 기준으로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는 방법입니다.
맞춤 잠재 고객을 이용하여, 구매의도를 가지고 있는 잠재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으니, 같은 잠재 고객이라고 볼 수 있을까요?


[공간마케팅의 유형 💡]

** 직접마케팅
- 공간 상품이 공간 자체가 마케팅 대상

**간접마케팅
1. 생산 공간 : 제품이나 서비스 생산이 이루어지는 공간
2. 소비공간 : 제품이나 서비스의 직접적인 소비가 이루어지는 공간
3. 소비자 혜택 공간 : 마케팅 환경 변화를 반영하여 기업,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공간

이 밖에도 공간마케팅의 기능에 따라 분류하기도 합니다.


[오감을 만족시키는 경험 📍]

공간은 ‘소비자 경험’의 필수 요소입니다.
경험이 부상한 이유는 경험의 희소가치가 상대적으로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인터넷과 소셜 미디어 등으로 정보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단순히 어떠한 정보를 잘 알고 있다는 것만으로 소비자가 스스로를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하기 힘들어졌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시간과 자원, 노력을 들여 실제로 무엇인가를 직접 경험했다는 정보’, 즉 소비자 자신의 경험과 결합된 정보라면 얘기가 좀 달라집니다.
정보의 총량은 크게 증가했지만 소비자 개인이 사용할 수 있는 시간과 자원은 한정돼 있기 때문입니다.

결국 자신을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하거나 자신의 신분·지위 등에 대해 과시하려는 소비자 욕구 발산의 종착점은 ‘경험’이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경험에서 공간의 비중은 절대적입니다. 소비자가 특정 시간과 자원을 활용해 인터넷이나 소셜 미디어에서도 찾을 수 있는 정보를 굳이 개인화하는 것은 결국 물리적인 ‘공간’을 방문해 시간과 돈을 소비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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