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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강.
GA 캠페인 트래킹 한계 및 매뉴얼 태깅 필요 이유
GA - URL Builder를 활용한 캠페인 태깅 진행하기
14강.
GA - URL Builder 방식의 문제점과 보완 방안
GA - Excel 활용 디지털 채널 트래킹 모델링
GA - Excel 활용 디지털 채널 트래킹 모델링 : 활용 예시
15강.
GA - 디지털 채널 ROI 분석
ROI(Return On investment) : 투자 자본 수익률
투자수익률은 가장 널리 사용되는 경영성과 측정 기준 중의 하나로, 기업의 순이익을 투자액으로 나누어 구함
GA - 디지털 채널 효과 분석 케이스 스터디
GA - 디지털 채널 효과 분석 케이스 스터디 1
GA - 디지털 채널 효과 분석 케이스 스터디 2
CPC(Cost per Click) : 클릭 당 비용
기본적으로 관심사, 카테코리를 설정해 원하는 타겟층에서 노출시킬 수 있기 때문에 1차적으로 효율을 넓혀 진행
그 이후에 노출 대비 클릭률를 비교해, 소재가 좋은 지 확인하고 나아가 전환값을 측정할 수 있음
클릭당 전환 값이 얼마나 나오느냐를 확인하다보면 다른 카테고리로 변경하거나 상세페이지를 변경하면서 점차 퍼포먼스를 높일 수 있음. 대부분의 경우에서 제일 많이 쓰이며 모르면 CPC로 진행하는 게 정답일 확률이 높음
* 내용 참고(출처) : 밀레니얼 노마드, 토리님 블로그 https://blog.naver.com/rla43238/222586579545
CPM(Cost per Mile) : 광고 1,000번 노출 당 지불하는 금액
브랜딩을 목적으로 하는 노출 당 비용의 CPM광고는 해당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라면 해당 광고로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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