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튜브 광고 종류
캠페인의 목적이 어떤 것이냐 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광고 상품 선택 가능
1) 범퍼애드(CPM) : 임팩트 있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길 원할 때, 6초 브랜드 위주의 광고
- CPM : 1,000번 노출 당 과금
2) SKIP 가능한 인스트림(CPV) : 유튜브 영상의 조회 수를 높이고 싶다면 SKIP 가능한 인스트림
- 스킵 누르지 않고 30초 이상 시청한 경우를 View로 인정
3) SKIP 불가능한 인스트림(CPM) : 많은 사람들이 광고 영상을 시청하길 바란다면 SKIP 불가 인스트림
- CPM : 1,000번 노출 당 과금
4) 디스커버리 광고(CPV) : 연관 키워드 검색자들이 광고를 시청하길 바란다면 디스커버리 광고
- CPV : View 당 과금
- CPA : 액션당 과금 - 사이트 들어와 개인 정보를 입력하거나, 회원가입을 하거나, 전화를 하는 등 전환 발생 시 차감
- CPI : Install 당 과금 - 대부분 앱 마케팅에 사용
- CPS : 판매했을 경우 과금
※ 광고 확장 부분(트루뷰 포 액션)으로 콜투액션(행동유도버튼), 여러가지 텍스트, 사이트 링크를 추가하여 행동을 극대화 한다.
※ 가설 > 실행 > 데이터분석&개선작업, 즉 Plan-Do-See 작업을 반복적으로 진행
2. 페이스북 광고 세팅
무조건적인 많은 노출 보다는 효율성 높은 노출과 목표달성에 효과적인 광고 노출이 필요
페이스북의 중요한 기능 2가지 - '분석 데이터 제공', 'A/B 테스트 기능'
분석데이터는 현재 집행하고 있는 페이스북 광고가 어떤 사람들(인구통계학적)에게 노출되고 있는지를 광고 조회 위치와 사용중인 기기 정보를 포함해 제공되므로 최초 설정 타겟과 비교, 제대로 집행되고 있는지 점검하여 조정이 가능
* 출처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business/measurement
A/B 테스트는 광고 크리에이티브, 타겟 또는 노출 위치와 같은 변수를 변경하여 가장 성과가 좋은 전략을 확인하고 향후 캠페인을 개선할 수 있는 기능
A/B 테스트를 통해 두 전략을 빠르게 비교하여 가장 성과가 뛰어난 전략을 확인할 수 있고 대조군을 사용하여 결과당 비용 또는 전환 성과 증대당 비용 기준으로 각 전략의 성과를 측정할 수 있음
* 페이스북 광고 가이드 : https://www.facebook.com/business/ads-guide
* 페이스북 광고 세팅 관련 참고 링크 : https://blog.naver.com/oogicloset/222038356378
https://brunch.co.kr/@jaegolee/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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