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그로스해킹(Growth hacking)
고객의 취향을 파악하고, 더 효과적으로 고객에게 접근해 저비용으로 최고의 광고 효용을 추구하는 마케팅기법
상품 및 서비스의 개선사항을 수시로 모니터링하고 즉각 반영하여 성장을 유도하는 온라인 마케팅 기법
퍼포먼스 마케팅(Performance marketing)
성과마케팅
성과를 측정해서 개선해 나가는 마케팅(디지털 환경에서의 마케팅 활동의 가장 큰 장점은 성과를 측정할 수 있다는 점)
- 노출 수, 클릭 수, 전환 수 등 다양한 성과 측정이 가능
- 광고 데이터를 바탕으로 성과를 측정한 후 마케터의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캠페인의 개선방향을 도출한 다음 마케팅을 실시
- 퍼포먼스 마케팅은 '성과 측정' 후 '성과 개선'에 중점을 둔 마케팅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구글 애널리틱스는 자신의 웹사이트의 트래픽을 추적하고 분석해 주는 웹 애널리틱스 서비스
2021년 이전까지는 GA3(Universal Analytics)을 사용하다가 2021년 부터는 GA4로 업데이트 되었고 방문자 수, 성별, 사전 행동이나 분포 등의 사용자 데이를 분석할 수 있음
GA4에서 달라진 점 ?
자동추적 : 사용불가능 → 사용 가능
기여도 모델 조정 : 사용 불가능 → 제한적으로 가능
원자료 사용(Raw Data) : 유료 → 무료
맞춤 보고서, 대시보드 : 제한적으로 사용 가능 → 사용가능
[참고 자료 출처]
* 인프런 블로그 글 : https://blog.naver.com/inflearn/222257425945?isInf=true
* 카이로스 님 브런치 글 : https://brunch.co.kr/@kayros/144
반응형
'자기계발(성장) > 마케팅_기획' 카테고리의 다른 글
[UA] 6. 구글 애널리틱스(티 아카데미 수강-13~15강)_요약노트 (0) | 2022.01.06 |
---|---|
[UA] 5.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 분석(11강), 디지털 채널 효율 측정 모델(12강)_요약노트 (0) | 2022.01.06 |
[MKT] 2022년 주목해야 할 10가지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 정리 (0) | 2022.01.04 |
[MKT] 2022 광고 트렌드 TOP 5 정리 (0) | 2022.01.04 |
[MKT] 마케팅 용어_2020년 세계 트렌드 복기 (0) | 2021.12.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