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ser Interface(유저 인터페이스) 이해 – 보고서 UX 살펴보기!
GA(구글 애널리틱스) - 디지털 채널 효율 측정 모델
트래픽 중심 분석은 얼마나 유입했는지는 알 수 있는 양적 분석(기본 분석 모델)
But, 실제 구매액/구매율을 모델링하는 것을 ‘전환’이라고 하며 전환을 파악하기 위해 Goal을 설정!
이렇게 되면 어떤 채널을 통해서 몇 명이 장바구니/ 몇 명이 실제 구매까지 하는지 알 수 있는 질적 분석(더욱 구체적인 분석)
= 전환 중심의 성과 측정이 필요!
이렇듯 질적 분석을 통해, 양질의 트래픽인지에 대해 분석
GA(구글 애널리틱스) – GA 캠페인 태그 활용
반응형
'자기계발(성장) > 마케팅_기획' 카테고리의 다른 글
[MKT] 유튜브 광고 종류 및 페이스북 광고 세팅 방법 (0) | 2022.01.06 |
---|---|
[UA] 6. 구글 애널리틱스(티 아카데미 수강-13~15강)_요약노트 (0) | 2022.01.06 |
[MKT] 트렌드/마케팅 용어 정리 4(+GA4와 구글애널리틱스 달라진 점) (0) | 2022.01.06 |
[MKT] 2022년 주목해야 할 10가지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 정리 (0) | 2022.01.04 |
[MKT] 2022 광고 트렌드 TOP 5 정리 (0) | 2022.0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