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openads.co.kr/content/contentDetail?contsId=7440
(참조 자료: 10 Content Marketing Trends to Watch Out For In 2022)
1. 고객 리텐션의 중요성
- 기존 소비자를 유지하기 위한 콘텐츠 : 프로모션 정보, 강력한 제품 하이라이트, 기능, 최근 혹은 임박한 변화에 대한 뉴스, 최신 포트폴리오 잠시 떠나있었던 고객들을 다시 불러오게 만드는 할인 프로모션 등을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에 포함
2. 증강현실(AR)을 통한 스토리텔링
-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 단조로움을 없애려면 콘텐츠에 뛰어난 이미지를 통합 : 증강현실(AR)을 콘텐츠 프로모션에 활용
3. 인공지능 기술
- AI 기술로 데이터 처리 및 연구가 빨라져 의사결정이 빨라지는 추세. 높은 생산성을 달성하고 비즈니스 효율성을 증대 시키기 위해 AI와 인적 리소스의 통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 : 인공지능으로 구동되는 챗봇
4. 팟캐스트 청취자 증가
- 팟캐스트는 청취자들에게 다양한 주제에 대한 훌륭한 정보를 제공하고 콘텐츠 마케팅 전략으로서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음
- 콘텐츠 마케터들은 적합한 팟캐스트 전략으로 그들의 이야기를 잠재 고객에게 전달
- 팟캐스트는 텍스트와 다른 인간미 전달(톤과 감정이 실린 목소리로 콘텐츠의 품질이 되어 잠재고객을 사로잡음)
5. 고품질 검색엔진 최적화
- SEO와 콘텐츠 마케팅에 일관성이 필요(콘텐츠 마케팅은 SEO 친화적일 때만 효과적)
- 콘텐츠는 고객 문제를 해결하고 유도할 수 있어야 함(중요한 키워드를 사용하고 특정 방문자에게 집중하여 설득력 있는 내용을 만듦)
6. 콘텐츠 전략의 문서화
- 콘텐츠 마케팅 연구소에 따르면 41%의 콘텐츠 마케터들이 자사 내 콘텐츠 마케팅 전략에 대한 기술 문서 부족 답변
- 정의된 콘텐츠 마케팅 계획에 대한 요구사항 → 콘텐츠 마케팅 노력을 조직적이고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데 도움
7. 보다 전문화된 콘텐츠
- 현재 개발 상황에 대한 지속적인 파악(끊임없이 변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관심을 기울여 솔루션을 제공) → 타겟 잠재 고객들의 관심 콘텐츠 개발이 가능, 경쟁사와 구별하고 브랜드 확립, 자사의 전문성과 지식 노출 가능
8. 음성 검색 활용
- 많은 사람들이 음성 검색 서비스를 활용함에 따라 콘텐츠 마케터들이 이를 캠페인에 활용할 가능성이 높음
- FAQ 콘텐츠는 음성 검색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는 좋은 방법
9. 개인화 증가
- 마케터가 수집한 정보는 구매 과정의 각 단계에서 목표 고객의 문제점을 해결함과 동시에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게 도와줌
- 경쟁사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고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적합한 포지셔닝을 위한 최적화된 콘텐츠 구축이 가능
10. B2B 마케팅 전략의 핵심, ABM
- ABM(Account-Based Marketing)은 일반적인 블로그 게시물처럼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보다는 정반대의 전략을 취합
- ABM은 타깃 업계 전체에 어필하고 더 많은 사이트 방문자를 유치해야 하는 광범위한 광고에 의존하지 않고 고도로 개인화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특정한 기업 어카운트 고객을 확보
- 최고의 ABM 전략은 특정 계정의 특정 그룹에 대한 콘텐츠와 경험을 맞춤화하는데 초점
** 이 밖의 2022년 마케팅 트렌드 모음집(하단 링크 참조)
https://www.openads.co.kr/content/contentDetail?contsId=7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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