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성장)/마케팅_기획

[MKT] 트렌드/마케팅 용어 정리 6

Bo-yak 2022. 2. 7. 18:38
반응형

 

출처 : unsplash

 

CPS : 구매가 일어날 때마다 광고비가 소진되는 광고 방식으로, 공식은 광고비/판매량 
예제 - 광고비 : 1,000,000원 / 광고를 통한 방문 수 : 10,000명 / 구매전환율 : 5%
풀이 - 

판매량 = 광고를 통한 방문 수(10,000명)*구매전환율(5%) = 500 이므로
CPS = 광고비(1,000,000원)/판매량(500) = 2,000원 입니다.

 

슈퍼앱 : 하나의 앱으로 검색, 주문, 송금, 투자, 예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앱
예를 들면 네이버 앱으로 상품을 검색해 주문하고 식당에서 메뉴를 주문하는 것, 카카오톡으로 채팅을 하고 펀드에 투자를 하며 공연 티켓을 예매하는 것을 들 수 있습니다.

 

하비프러너 : 취미(hobby)와 활동가, 잡는 사람(Preneur)의 합성어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를 비즈니스로 확장시켜 수익을 만들어내는 사람들을 이르는 신조어

 

팸잼(FAM-ZAM)  : 가족(Family)과 시간을 보내면서 느끼는 '재미(Zam)'와 편의를 우선시 하겠다는 소비심리를 반영한 키워드
팸잼 트렌드로 인해 집에서 가족과 함께 편리함을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가전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특수를 누를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가전 외에도 가족 안식처인 집에 대한 투자도 활발해질 것이라고 분석

 

브랜드 리프트 서베이(BLS) : 구글에서 제공하는 유저 설문조사를 통해 광고 성과를 측정하고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유튜브 서비스로 유튜브 내에서 광고 및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평가를 확인할 수 있는 도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