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헝거 마케팅 : 한정된 물량만 판매해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더욱 자극하는 방식을 말함. MZ세대 사이에서 갖기 어려운 아이템을 손에 넣는 것이 과시와 차별화 요소가 되면서 기업이 발빠르게 따라가고 있는 트렌드
드롭 마케팅 : 특정 요일 및 시간대에 신상품이나 한정 수량을 선착순으로 판매하는 방식
래플 마케팅 : 제한된 시간 동안 응모를 받고, 당첨자에게만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
플래그십 마케팅 : 많이 팔리는 제품을 중심으로 판촉을 벌여 기업을 널리 알리려는 마케팅 방식
트라이슈머 : '시도하다' 뜻의 try와 소비자라는 뜻의 Consumer 합성어. 제품을 직접 체험한 후 구매하길 원하는 소비자층을 의미.
모디슈머 : 기존 제품을 자신의 취향대로 재창조해서 사용하는 소비자
블루슈머 : 경쟁자가 없는 블루오션 시장에 존재하는 소비자
체크슈머 : 제품의 성분과 원재료를 꼼꼼히 따져 구매하는 소비자
반응형
'자기계발(성장) > 마케팅_기획' 카테고리의 다른 글
[MKT] 트렌드/마케팅 용어 정리 7 (0) | 2022.09.20 |
---|---|
[MKT] 트렌드/마케팅 용어 정리 6 (0) | 2022.02.07 |
[UA] 8. 구글 애널리틱스(티 아카데미 수강_연습문제)_요약노트 (0) | 2022.01.11 |
[UA] 7. 구글 애널리틱스(티 아카데미 수강-16~18강)_요약노트 (0) | 2022.01.10 |
[MKT] 유튜브 광고 종류 및 페이스북 광고 세팅 방법 (0) | 2022.0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