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성장)/마케팅_기획

[MKT] 트렌드/마케팅 용어 정리 5

Bo-yak 2022. 1. 17. 12:45
반응형

출처 : unsplash

 

헝거 마케팅 : 한정된 물량만 판매해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더욱 자극하는 방식을 말함. MZ세대 사이에서 갖기 어려운 아이템을 손에 넣는 것이 과시와 차별화 요소가 되면서 기업이 발빠르게 따라가고 있는 트렌드 

드롭 마케팅 : 특정 요일 및 시간대에 신상품이나 한정 수량을 선착순으로 판매하는 방식

래플 마케팅 : 제한된 시간 동안 응모를 받고, 당첨자에게만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

플래그십 마케팅 : 많이 팔리는 제품을 중심으로 판촉을 벌여 기업을 널리 알리려는 마케팅 방식


트라이슈머 : '시도하다' 뜻의 try와 소비자라는 뜻의 Consumer 합성어. 제품을 직접 체험한 후 구매하길 원하는 소비자층을 의미.

모디슈머 : 기존 제품을 자신의 취향대로 재창조해서 사용하는 소비자

블루슈머 : 경쟁자가 없는 블루오션 시장에 존재하는 소비자

체크슈머 : 제품의 성분과 원재료를 꼼꼼히 따져 구매하는 소비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