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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5학년 3반 혜진이에게... - 쉽게, 쉽게, 쉽게
가장 좋은 광고 = 가장 쉬운 광고
광고주가 하사한 말씀을 소비자 언어로, 우리가 일상에서 쓰는 쉬운 말로 바꿔 말하십시오.
<Sizzle> 고기를 구울 때 지글지글 소리, 먹고싶다 마시고 싶다 등 관능을 자극해 욕구를 일으키게 하는 광고
COPY : 이불도 손수건처럼
→ 쉽게 쓴다는 건 머리속에 그림을 그리기 쉽게 쓴다는 뜻 (구체적인 카피 = 곧 쉬운 카피)
* 과장 광고는 피하고 가장광고(적극적인 표현-표현의 극대화)는 만들어라!
Before > 소득 주도 성장
After > 지갑을 채워주는 성장
→ 광고는 제품이 돋보여야 한다.
#28. 제품에서 한걸음 물러나기 - 소비자 머릿 속으로 들어가십시오.
선택과 집중 / 시장조사 → 소비자 니즈 파악 → 조사, 테스트 진행 → 경쟁력 강점(차별점) 찾기, 선택 → 광고 캠페인 진행
제품을 먼저 보지 말고 소비자 글 먼저 보라
#29. 물구나무 서기 - 하늘에서 재면 난쟁이가 제일 큽니다.
역발상 : 당연한 것을 당연하지 않다고 말하며, 당연하지 않은 시도를 통해 당연하지 않은 결과를 만들어 내는 것
ex.
콘센트에 내 두다리를 꽂고 하루종일 길게 누워 있었으면 좋겠다.덜 생각하고 덜 움직이고 덜 욕심내고 채우는 게 아니라 비우는 게 충전* 디메리트를 뒤집어 메리트로...단점에 대한 소비자의 시각을 바꿔라.COPY : 읽는 신문이 신문입니다. - 동아일보COPY : 키스 연습엔 부라보콘 - 해태 부라보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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