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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정부24에서 주민등록증 재발급 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1. 18. 0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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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정부24 주민등록증 재발급

    주민등록증의 발급일 월부분 코팅이 벗겨져 신분증 비대면 촬영 시 계속 인식이 안되어 주민등록증을 재발급 하는 방법을 알아보다가 그 내용을 기술함

    정부24에서 인터넷으로 신청 가능.(수수료 5000원) > 실제 결제 금액은 수수료 포함5200원

    엣지 브라우저에서 진행 권장.

    그리고 내가 정말 싫어하는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된다.(AnySign 등)

    정부24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정부24 페이지에서 주민등록증으로 검색 후 주민등록증재발급 신청 클릭

    아래 페이지에서 신청하기 클릭

    정부24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화면

    간편인증으로 로그인

    신청내용에 필수사항 기재

    위에 2개는 본인에게 맞는 것으로 하고 나머지는 확인 체크

    증명사진 첨부, 수령방법 및 수령기관 입력

    구비서류 열람에 동의 후 민원신청하기 클릭

    신청하고 한번 더 본인인증을 함, 로딩바가 지나고 아래처럼 수수료를 납부하라고 나옴

    원하는 결제수단으로 결제를 하면 된다.

    결제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내 신청내역에서 확인 가능하다.

    접수 후에 잠시 후 문자가 아래처럼 왔다.

    그리고 다시 정부24 My Gov 들어가보니 처리 중으로 상태가 변했다.

    아마 재발급이 완료되면 문자나 카톡이 오지 않을까 싶다.

    주민등록증 발급 되면 수령하러 가면 되는데 이 때 기존 주민등록증은 반납해야 된다고 함

    주민등록증 수령

    1월27일 아래처럼 주민등록증 수령하라는 문자가 왔다.

    1월28일인 오늘 주민등록증을 수령했고 기존 사용하던 주민등록증은 주민센터에서 회수를 한 다음

    처음 지불한 수수료 5천원을 돌려받았다.(내 경우는 경기도 분당구 였다.)

    반납하지 않을 경우는 수수료를 못 받고 반납하면 돌려준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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