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성장)/독서기록

[책] Positioning_포지셔닝(잭 트라우트 作) _#2

Bo-yak 2021. 11. 9. 11:26
반응형

 

#08. 경쟁 상대에 대한 재포지셔닝
** 재포지셔닝의 요점은 경쟁 상대의 기존의 컨셉, 상품, 인물 등을 소비자의 마인드에서 도려내는 것이다.


#09. 이름이 갖는 위력
일방적이면서도 완전히 일반적이지 않는 이름 가려내기
신제품이나 새로운 아이디어로 마인드에 일찍 들어가는(가장 먼저) 기업은 유명해질 수 밖에 없다.
이름이 나쁠 때 따르는 마이너스적 가치를 간과해서는 안된다.
ex) 다이어트 콜라 : 너무 노골적인 이름은 잠재 고객을 쫓아버릴 뿐이다.

 


#10. 의미없는 이름의 함정
회사 이름이 널리 알려진 뒤에 이니셜을 사용해야 한다.
포지셔닝은 인생의 게임과 같다. 장기적인 승부라고 할 수 있다.
"마인드는 시각적이 아닌 청각적으로 작용한다" / 라디오는 확실히 근본이 되는 매체이고, "입에서 나오는 말"은 가장 근본이 되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다.
과거는 잊고 미래에 대비한 포지션 확립이 중요하다.

 


#11. 무임승차의 함정
마인드에 특정 포지션을 점유하는 것이 중요! 
기업명을 모든 것에 붙이다 보면 장기적으로는 자신의 강점을 해하는 결과를 얻는 것이다.
>> 첫 번째가 되지 못한데다 적합한 이름까지 정하지 못한다면, 불행은 이미 정해진 거나 다름없다.
"포지션 = 거대하고 장기적인 가치를 둔 것이다" = 포지션을 지켜라!!!
** 대중매체를 효과적으로 다루는 방법은 자신을 밝힐 준비가 완전히 갖춰질 때까지 무명성을 유지하다가 자신을 밝힐 때 한번에 최대로 활용하는 것! = 소비자 마인드에 포지션을 확립하는 것!!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