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10. 측정 준비
실행에 옮길 수 있는 지표(현황지표, 매크로 지표) - 관찰된 결과에 구체적이고 반복 가능한 행동을 연관시킬 수 있는 지표
◈ 지표의 3A
- Actionable 실행에 옮길 수 있음
- Accessible 사용할 수 있음
- Auditable 조사할 수 있음
◈ 이상적인 전환율 대시보드
- 분석도구
- 고객관계관리도구
◈ 퍼널을 코호트(Cohort)와 연결
정해진 기간 안에서 공통된 특징이나 경험을 공유하는 사람들 집단
효과 : 트래픽 변동에 대처 가능, 진척 상황 측정, 퍼널 세분화
Chapter11. MVP 인터뷰
MVP, 마케팅 웹사이트, 전환율 대시보드 만들어진 뒤 얼리어다버에게 직접 만나 MVP를 판매해보라.
Chapter12. 고객 생애 주기 검증
1. 기술지원 : 지속적인 학습 피드백 관리, 고객 개발, 마케팅
① 하위 퍼널을 분석하라
사용자 중단율이 가장 높은 곳 체크
- 어떤 페이지인지? 패턴 체크? 특정 사용자 중단율 체크
② 사용자에게 접근하라
중단한 사용자리스트 뽑고 Contact(재사용 유도)
③ 예상치 못한 오류를 파악하고 알려라
2. 사용자 유지
① 알림 이메일을 보내라 : Drip Marketing(미리 정해놓은 메시지를 발송 일정에 따라 보냄)
- 생애 주기 마케팅 : 고객 생애주기의 어떤 단곈지 분석 후 거기에 맞는 메일을 보낼 것
② 인터뷰 참가자들과 계속 연락을 유지하라.
3. 매출
유료 전환 후 감사인사 - 어떤 경로로 알게 되었는지? 왜 유료로 전환했는지? 개선할 것이 있는지?
유료로 전환하지 않은 고객의 얘기 듣기(ex. 인터뷰 응답 시 쿠폰 이벤트)
4. 사용자 추천 - 고객에게 사용 경험담을 부탁하라
Chapter13. 과잉기능
1. 기능을 사용자에게 강요하면 안된다.
- 기능을 추가하면 UVP가 희석될 수 있다
- MVP를 너무 빨리 포기하면 안된다
- 기능에는 항상 숨은 비용이 있다
- 고객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아직 모른다.
2. 80 : 20 규칙을 구현하라
- 80% 기존 기능 평가 / 20% 새 기능 개선
3. 기능 파이프 라인을 관리하라 - "칸반보드(시각화보드)" 사용
4. 새 기능 요청을 처리하라 - GTD(Getting Things Done)
5. 기능생애주기
목표, "진행중" 작업 수의 한도, 버퍼(구분선), 기능 폐기, 지속적 배포, 2단계 검증으로 구분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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