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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위험 신호를 파악한다.
위험 신호는 초기 단계에서 알아낸 뒤, 심각한 사태가 되기전에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
위험 신호에 대한 대응으로 만회책 외에 상담에서 물러나는 것도 포함된다.
10. 키퍼슨에 접근한다.
장애 3
- 키퍼슨이 누구인지 모른다 → 조직표 확인(2단계 위), 물어보기
- 키 퍼슨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없다. → 키 퍼슨을 만나는 이점 설명, 담당자 우회, 팀 상사 활용
- 키 퍼슨을 만나는 것이 겁나고 자신없다. → 키 퍼슨이 원하는 것을 알고, 그것을 준비한다.
11. 상담을 지원해주는 사람들
복수의 코치로 다양한 각도의 정보 입수, 상담에서 좀 더 확실한 판단이 가능
좋은 코치의 조건 !
- 당신을 신뢰하고 있다.
- 접근하려는 기업에서 신뢰받고 있다.
-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 준다.
- 코치 후보자들에게는 구체적인 의뢰와 정보와 자원을 받은 뒤에는 정기적으로 보고한다.
12. 업적의 급격한 변동을 막는다.
롤러코스터 증후군 극복 :
① 파이프라인 관리
② 상담의 주기를 파악하라(평균적인 상담 사이클 계산)
③ 수주 확률을 계산
④ 수주 숫자를 시뮬레이션 함(안건의 단계와 확률을 결정한다 → 확률에서 안건의 예상액을 산출한다.)
⑤ 힘의 배분을 다시 생각한다.(파워 배분의 안배 - 하단 그림 참조)
13. 팀 영업을 전개한다.
① 전체 영업 계획 수립 → ② 팀 멤버 구성 → ③ 팀 멤버의 일정과 행동 조정 → ④ 목표 달성을 향해 팀 멤버에게 동기부여 → ⑤ 납품과 서비스를 코디네이트
* 팀 영업에서는 계획을 짜고, 멤버를 편성하며 일정과 행동을 조정
14. 조직으로서 파트너십을 구축하기 위해
① 최고 경영자의 비전 명시와 리더십의 발휘
② 자사의 해결 능력 수단의 강화
③ 자원 체제의 정비와 자원 배분 기준의 명확화
④ 영업 프로세스에서 지식과 정보의 공유와 창출
⑤ 새로운 능력 개발과 코칭
⑥ 평가 기준의 개선
출처 : 솔루션영업의 기본전략 - 다카하시 가츠히로 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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