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Our life/독백_생각정리

[독백] 나는 당을 줄이기로 결심 했다. (feat. 건강관리)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11. 21. 18:12
반응형

image source: https://images.unsplash.com/photo-1606874991621-52cf7a6c229f?q=80&w=2070&auto=format&fit=crop&ixlib=rb-4.0.3&ixid=M3wxMjA3fDB8MHxwaG90by1wYWdlfHx8fGVufDB8fHx8fA%3D%3D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난 당을 달고 다닌 사람이었다.

고기 엄청 좋아하고 식사 후에 꼭 과자, 탄산음료, 군것질 등을 섭취했다.

1끼 식사 때 고기 600g 먹고 탄산음료 마시고 홈런볼 같은 당도가 높은 과자를 먹었다.(이런 돼지)

어릴 때부터 지금까지 이런 안 좋은 습관을 계속 유지했었다.

그래도 나름 건강에 자신이 있다고 착각 했었다.(어리석긴)

나의 자만은 건강검진을 받고 나서 와장창 박살이 났다.

건강검진을 받고 용종을 제거하고 나서부터 더 빡시게 관리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당시는 정말 충격이었다. 술 담배를 안하는 내가 용종이라니..?

술, 담배를 안하니까 건강하다고 착각 했었다.

 

[일상] 위/대장 내시경 후기(feat. 용종 제거)

목차 위/대장 내시경 후기 😄 6월9일 KMI 수원지점에서 수면으로 위와 대장 내시경을 동시에 진행했다. 몇년 전에 위내시경만 일반으로 진행했었고(이 때 너무 고통스러워서 수면을 선택하게 됨)

yaga.tistory.com

최근에 실천하고 있는 건 당을 줄이고 있다.

완전히 끊는 건 힘들 듯하고 적어도 평일에는 절대 먹지 말자는 원칙을 세웠다.

주말에 치킨, 피자 등을 어쩌다가 먹게 되면 그때도 적당한 양만 먹고 절대 많이 먹지 않을 것이다.

이렇게 식습관을 바꾸고 년 단위로 체크를 할 예정이다.

적당한 운동(출퇴근 계단 오르기, 퇴근 후 푸쉬업 등)과 당을 줄이는 것만으로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궁금하다.

2024년에 다시 체크를 해 보겠다.

본문 내용의 문맥 등이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피곤한 관계로 수정하지는 않겠다..

적고 보니 정말 별 내용이 없다, 식습관이 안 좋았었지만 술, 담배를 안하니까 건강하다고 착각하던 사람이 대장 내시경 촬영 후 용종 제거 한 뒤 충격을 먹고 당을 줄이기로 결심 한 내용이다.

건강한 노후를 위해서 파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