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성장)/마케팅_기획

[MKT] 2022 광고 트렌드 TOP 5 정리

Bo-yak 2022. 1. 4. 12:41
반응형

 

출처 : Unsplash

광고 시장 현황 & 2022 광고 트렌드 TOP5

① 3D 광고

② 커넥티드TV
- OTT로 보고 싶은 것을 보는 트렌드 기반으로 성장

③ AVOD
-  AVOD(Advertising video on demand) : 광고형 VOD (ex. 유튜브)
* SVOD(Subscription based VOD) : 구독형 VOD (ex. 넷플릭스)
* 구독료 부담이 가중되면서 AVOD 서비스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추세

④ 옴니채널 마케팅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창출한다는 목표로 기업이 소비자와 인터렉션 하기 위해 사용되는 다양한 채널의 통합과 협력을 의미
소비자들이 세일즈 퍼널에 유입되었을 때, 브랜드, 메시지 온라인 및 오프라인 접점을 원활하게 통합하여 더욱 영향력있는 고객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것

 

[MKT] 트렌드/마케팅 용어 정리 3

모디슈머 수정하다(Modify) 와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 제조업체가 제공하는 레시피를 따르지 않고 소비자가 직접 자신만의 레시피로 다양한 제품을 조합해 새로운 맛으로 창조해 즐기는 소비자

yaga.tistory.com

 

⑤ 구독 비즈니스
- 소비자는 적은 금액으로 원하는 콘텐츠를 구독형으로 볼 수 있고 브랜드는 유저를 락인하는 윈윈 구조의 비즈니스 형태
(ex. 월간가슴, 꾸까 등)

 

https://www.youtube.com/watch?v=ji8FngQAWB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