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광고 시장 현황 & 2022 광고 트렌드 TOP5
① 3D 광고
② 커넥티드TV
- OTT로 보고 싶은 것을 보는 트렌드 기반으로 성장
③ AVOD
- AVOD(Advertising video on demand) : 광고형 VOD (ex. 유튜브)
* SVOD(Subscription based VOD) : 구독형 VOD (ex. 넷플릭스)
* 구독료 부담이 가중되면서 AVOD 서비스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추세
④ 옴니채널 마케팅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창출한다는 목표로 기업이 소비자와 인터렉션 하기 위해 사용되는 다양한 채널의 통합과 협력을 의미
소비자들이 세일즈 퍼널에 유입되었을 때, 브랜드, 메시지 온라인 및 오프라인 접점을 원활하게 통합하여 더욱 영향력있는 고객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것
⑤ 구독 비즈니스
- 소비자는 적은 금액으로 원하는 콘텐츠를 구독형으로 볼 수 있고 브랜드는 유저를 락인하는 윈윈 구조의 비즈니스 형태
(ex. 월간가슴, 꾸까 등)
https://www.youtube.com/watch?v=ji8FngQAWBs
반응형
'자기계발(성장) > 마케팅_기획' 카테고리의 다른 글
[MKT] 트렌드/마케팅 용어 정리 4(+GA4와 구글애널리틱스 달라진 점) (0) | 2022.01.06 |
---|---|
[MKT] 2022년 주목해야 할 10가지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 정리 (0) | 2022.01.04 |
[MKT] 마케팅 용어_2020년 세계 트렌드 복기 (0) | 2021.12.30 |
[UA] 4. 구글 애널리틱스 Ad-Hoc 보고서의 필요성(10강)_요약노트 (0) | 2021.12.30 |
[UA] 3. 구글 애널리틱스 기본 동작 구조(9강)_요약노트 (0) | 2021.12.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