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fects – video effect – keying – ultra key 드로그 해서 비눗방울 영상에 넣어주기.
색을 제대로 뺏는지 확인하려면 Output 의 알파 채널(루마값_흑백)클릭 - 노이즈 확인 가능_우측 노랑 동그라미
세팅에서 크게 4가지로 설정해도 되나,
좀 더 디테일하게 보고 싶다면 아래 matte generate와 matte cleanup을 활용하여 노이즈 조정
>> matte generate : 색상 제거 영역의 기능 <알파 채널 확인>
>> matte clean up : 제거된 영역의 디테일 옵션 <알파 채널 확인)
>> spill suppression : 제거된 키 값 영역의 컬러 조정 기능 <컴포지트 뷰 확인>
>> 최종 완성된 영상의 컬러 보정 기능 <컴포지트 뷰 확인>
Color correction 부분은 다른 영상을 대입하여 보면서 최종 완성 영상의 컬러를 보정하는 것!
두개의 영상이 이어질 때, Video transitions(전환) 을 자연스럽게 하기 위해, 사용하는 기능들
Ex. 큐브 스킨은 우측 노랑 동그라미(다음 영상으로 넘어가는 지점으로 드래그 해서 끌어줘야 먹힘!)
앞뒤 영상이 없이 각 영상이 끝난다면(모서리에 삼각 표시), 정지된 화면으로 큐브 스킨(전환)이 이루어 진다는 의미
영상이 쭉 있다면 전환이 이루어질 때도 영상이 플레이 되고 있음(보기 싫은 거 편집 시에는 큐브스킨 영역을 여유 있게 줘야 함)
방송국에서 자주 쓰는 3D 모션 :
큐브스킨, 디졸브(크로스 디졸브_원빈), 딥 두 화이트(번쩍하면서 사라지는), 아이리스, 와이프 많이 쓴다!!!
(** 그 중 와이프의 페인트 스프래터는 촌스러워서 안쓰는 편~)
오디오 옵션
1. Audio effects (키프레임으로 영상 구간 별 조정도 가능)
- Level : 오디오 볼륨 조절
- channel volume : 왼/오 각각의 볼륨 조절이 가능
- panner 의 발란스는 왼쪽음량이 줄면 오른쪽 음량이 그만큼 늘어나는 것(상대적임)
2. Effects 에서 오디오 트랜지션 자주 사용하는 것 : crossfade > constant Power(비디오 처럼 영상 2개 사이에 드래그 해서 놓기)
비디오와 오디오간에 매끄럽게 이어주기 위해 constant power를 자주 사용
- 비디오보다 음성이라서 직관적으로 판단하기 힘드므로 시간을 길게~
영상 출력(저장)하기 방법_MOV로 출력하기!
오디오 잡음을 정리하는 부분_ window > audio track mixer
효과음, 나레이션, 음악 등 각각의 사운드를 라인별 볼륨 조절 가능(빨강색_바로 위아래로 조절)
>> 전체적인 최종 볼륨을 줄이려면 'master'의 바로 조정!
오디오의 더킹 기능
윈도우 창 - 에센셜 사운드 패널
나레이션 혹은 말하는 부분, 잘 들리고 싶은 부분 선택 후 - 다이얼로그 버튼 지정
<라운드니스(음량) - 오토 음악 선택 후 - 뮤직 버튼 지정 - 다디얼로그 버튼 지정
<라운드니스(음량) - 오토 뮤직 선택 되어진 상태에 사운드 패널에 더 킹 메뉴 체크 - 종류 선택(줄여야 할 영역) - gener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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