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알쓸신잡

[애드센스]계정이 일시적으로 정지되었으며, 이로 인해 광고 게재가 중단...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1. 20.
반응형

목차

    아래처럼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12월19일 새벽 3시51분에 메일을 받았다.

     

    애드센스 정책을 모르고 내 블로그를 내가 클릭 몇번 하고 주변인들에게 블로그 홍보를 몇번 했었는데

    이런 사태가 벌어지다니..

    덕분에 좋은 경험 했다, 애드센스 정책은 메일에 나왔듯이 아래와 같다.

     


    내 계정이 정지된 이유가 무엇인가요?무효 활동: 반복 클릭:

    고객님의 애드센스 광고를 1명 이상의 사용자가 반복해서 클릭한 것으로 확인되었는데, 이는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에서 금지하는 행위입니다. Google 광고 클릭은 사용자의 관심에서 기인한 것이어야 하며, 게시자가 자신의 광고를 새로고침 또는 클릭하도록 다른 사용자에게 요청해서는 안 됩니다. 이러한 행위에는 사용자에게 자신의 사이트, 모바일 앱 또는 YouTube 채널을 지원해 달라고 요청하는 행위, 사용자에게 광고 조회 또는 검색 실행의 대가를 제공하는 행위, 이러한 행위의 대가로 제3자를 위한 모금을 약속하는 행위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자신의 광고를 직접 클릭하거나, 자동화된 클릭 도구, 트래픽 소스, 로봇, 기타 사기성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도 금지됩니다.


     

    아직은 블로그/애드센스 광고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애드센스로부터 메일이 올때마다 식겁한다.

    구글링 해본 뒤 내린 결론은 그냥 평소처럼 포스팅 하면서 그냥 있기로 했다.

     

    사람이 초심을 잘 지켜야지, 구글 광고를 달면서 초심을 살짝 잃을 뻔 했다.

    블로그를 처음 시작한 초심은 "개인공부 기록을 하는김에 기타로 약간의 부수입을 얻으면 좋겠다."

    그래서 100$되면 인출 후 해외주식 사자.

    이거였는데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하루에 $ 수익금이 찍히는게 보이면서 사람의 욕심이란게..

    조금 더 벌었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들어서 게시글에 광고를 유도하는 글도 적었었는데 지금은 다 지웠다.

     

    애드센스에서 무효트래픽으로 감지하면 광고가 30일 중지되니까 이게 더 손해다.

    물론 그전에 해제될 수 있지만, 블로거 입장에서는 하루라도 광고를 유지하는게 더 이득이니까..

     

    나도 종교 등을 타인에게 강요하는 걸 정말 싫어하는 사람인데 이런 내가 초심을 잠시 잃었었다.

    그냥 애드센스 정책에 맞게 블로그들 우연히 찾아온 분들이 게시글을 유용하게 보고 

    우연히 본인이 관심이 가질만한 광고가 보일 경우 클릭을 해서 광고를 보게 하는 것이 좋은 시나리오다.

     

    그런데 애드센스 정책에 따르면 무조건 신규 유저가 광고를 1번만 클릭해야 된다.

    같은 광고를 1번 이상 클릭하면 안된다.

     

    이번일을 계기로 절대 내 블로그의 광고를 내가 클릭하지 않을 것이다.

    애드센스 판단 기준을 명확히는 모르겠지만 새로 유입된 사람이 본인의 관심에 의해 광고를 클릭해야 된다.

    아무튼 21.12.19일부터 광고가 중지 되었으니 앞으로 계속 꾸준히 포스팅 올리면서 언제 해제되는지 모니터링 후 이 곳에 기입할 예정이다.

     

    잠에서 깬 뒤 메일을 보고 기분이 살짝 나빴었는데 지금은 마음이 편안해졌다.

    이제 22년 1월17일 이후 다시 광고가 재개되는 지 확인 해 보겠다.

     

    원래 광고 재개 되기로 한 22년1월18일 확인을 해 봤다.

    1월17일 자정이 넘어서 1월18일 오전 12시부터 바로 광고가 재개되지는 않았다.

    지금이 1월18일 오전 7시7분인데도 아직 광고는 재개되지 않았다.

    언제 되는지 체크 해 보겠다.

    기다리던 애드센스에서 12시18분에 메일이 왔다.

    그리고 다시 광고가 재개 되었다 기쁘다..

    한줄 요약 😄

    절대 절대 내 블로그의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하지 맙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