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디슈머
수정하다(Modify) 와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
제조업체가 제공하는 레시피를 따르지 않고 소비자가 직접 자신만의 레시피로 다양한 제품을 조합해 새로운 맛으로 창조해 즐기는 소비자를 뜻하며 다른 말로는 크리슈머(Creative + Consumer)라고도 부름
슬리포노믹스
수면(Sleep)과 경제학(Economics)를 합친 신조어
현대인들이 만족스러운 수면을 위해서 많은 비용을 지출하고 있는 현상을 일컫는 새로운 경제 용어
리텐션마케팅(Retention Marketing)
매장의 라이프사이클 동안 기업은 자연스럽게 신규 고객 확보보다는 보유하고 있는 기존 구매 고객을 유지하는데 집중하는데,
이렇게 기존 고객을 유지하여 충성도 있는 고객을 만드는 것을 리텐션마케팅 활동이라고 함
리텐션 마케팅에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이 포함될 수 있음(이메일, SMS, 소셜미디어를 통한 메시지 전달 등 옴니채널 마케팅을 이용)
옴니채널 마케팅(Omnichannel Marketing)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창출한다는 목표로 기업이 소비자와 인터렉션 하기 위해 사용되는 다양한 채널의 통합과 협력을 의미
소비자들이 세일즈 퍼널에 유입되었을 때, 브랜드, 메시지 온라인 및 오프라인 접점을 원활하게 통합하여 더욱 영향력있는 고객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것
옴니채널 마케팅은 크로스채널 마케팅이나 멀티채널 마케팅과 유사하지만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틀어 고객이 브랜드와 소통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잠재적 접점을 살펴본다는 점에서 더 종합적인 접근 방식
반면, 멀티채널 마케팅은 개별 채널 자체와 개별 채널이 교차하는 구간에 더 초점을 둘 뿐, 전체적인 관점에서 살펴보지는 않는다.
* 출처 : https://business.adobe.com/kr/glossary/omnichannel-marketing.html
브랜디드 콘텐츠(Branded contents)
기업 스스로 자신들의 브랜드를 콘텐츠화 한 것
브랜디드 콘텐츠는 광고주가 SNS 크리에이터에게 대가를 주고 생산한 결과물을 의미하며 가장 큰 정체성은 생산된 콘텐츠가 단순 광고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에게 어떤 '가치'를 제공한다는 점(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주기도 하며, 공감을 이끌어 내기도 한다)
* 출처 : https://platum.kr/archives/113484
'자기계발(성장) > 마케팅_기획' 카테고리의 다른 글
[UA] 2. 구글 애널리틱스 디지털 마케팅 영역과 용어 정리_요약노트 (0) | 2021.12.29 |
---|---|
[UA] 1. 구글 애널리틱스 기본 구조(T 아카데미 수강)_요약노트 (0) | 2021.12.29 |
[책] 기획의신(어떤 상대도 30초 만에 사로잡는) - 임영균 作 (0) | 2021.11.30 |
[보도자료] 기획기사, 마케팅 관련 보도자료 관련 TIP (0) | 2021.11.24 |
[전략] 네이버 VS 카카오를 읽고 독서 정리 (0) | 2021.1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