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성장)/마케팅_기획

[UA] 4. 구글 애널리틱스 Ad-Hoc 보고서의 필요성(10강)_요약노트

Bo-yak 2021. 12. 30. 11:47
반응형

Audience(잠재고객) : 유저에 대한 상세 정보
Acquisition(획득) : 유저가 우리 사이트에 유입한 경로
Behavior(행동) : 사이트에서 이용하는 행동, 사이트에서 어떤 검색을 하고, 어떤 키워드를 검색하는지에 대한 행동
Conversions(전환) : 장바구니 담기와 같은 세부 행동에 대한 정보

 

 

 

GA Ad-hoc 보고서 생성하기(일별 성과 보고서)

 

 

 

GA Ad-hoc 보고서 생성하기(유입 키워드, 랜딩 페이지 별 성과 분석 보고서)

 

 

GA Ad-hoc 보고서 생성하기(성별, 연령별, 지역별 성과 분석 보고서)

 

 

 


GA 대시보드 만들기

대시보드(Dashboards)
: 리포트는 아니지만 구글 애널리틱스 리포트 중 필요한 차트나 표를 복사해서 구성한 요약 화면(Widget)

Dashboards를 통해서 전반적인 상황을 살펴보다가 특별히 변화가 심하거나 좀 더 상세한 내용을 알아볼 필요가 있는 부분이 있으면 상세 리포트를 클릭해서 보는 방식으로 활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