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성장)/마케팅_기획

[MKT] 마케팅 용어_2020년 세계 트렌드 복기

Bo-yak 2021. 12. 30. 16:59
반응형

2020/02/04에 메모장에 작성된 글을 다시 복기하며...

2020 세계 트렌드

스마트 법원의 본질은 현대 과학기술을 적극적으로 응용하며 사법재판과 과학 기술의 심도있는 융합을 추진하고 투명한 사법서비스, 공정하고 효율적인 재판과 집행, 포괄적이고 과학적인 사법관리를 지원해야 한다는 것
성과 : 소송 비용 절감, 편리성 증진, 소송 효율 향상

* 하이퍼루프 터널
* 빅 브라더 시대
* 상전벽해(桑田碧海) : 세상일의 변천이 심한 것을 의미
* 분산원장기술 , 블록체인 기술이 완벽하게 적용된 도시

스타트업이 사업 형성기에 비즈니스 모델을 변경하는 것을 가리켜 영어로 회전축을 의미하는 '피벗(Pivot)'  탄력성을 강조(복원력)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업무 시간을 가치있고 생산적으로 보내고 싶은 욕구
일을 하면서 동시에 행복을 보장받을 수 있는 기업을 선호

멀티스포츠 제휴사가 되면 근처의 고객 뿐만 아니라 유동인구, 1회 사용자까지 포함할 수 있어 고객 기반이 넓어지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 가맹점이 자체적인 서비스 품질에 더 많이 투자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가맹점의 가치가 전반적으로 향상될 수 있다.


# 빠르게 성장하는 공유경제
# 남과 함께 공유하는 방식을 선호
# 단순한 제조업에서 탈피해 다양한 서비스를 결합한 모빌리티
# 서비스 업체도 변모하는 노선


1. 뉴모빌리티 : 진화하는 미래의 운송수단
2. 웹시티 : 거미줄, 인터넷처럼 촘촘히 연결되는 미래 도시
3. 맘코노미 : 엄마들을 위한 비즈니스
4. 모바일 닥터 : 모바일이 도와주는 건강
5. B급의 재발견 : 꺼진 불도 다시보기
6. 그린 다이닝 : 자연으로 돌아가는 우리의 식탁
7. 자연의 재발견 : 자연에서 찾은 친환경 식재료
8. 셰어투게더 : 더 진화한 공유의 미래
9. GWP(Great Work Place) : 직원이 행복하니, 기업이 행복하다 - "워라밸이 무엇보다 중요한 가치"
10. 스마트 소셜라이징 : 유대감을 강화하는 비즈니스
11. 스마트 리사이클링 : 재활용도 똑똑하게
12. 스마트 실버 : 고령화시대에 대응하는 똑똑한 비즈니스





Wellness : 웰니스 "현대-건강하고 행복하게 사는 것" / 다양성을 통해서 나만의 가치를 세우는 것

관계 회복을 위한 공간이 필요 : 자연과 인간의 관계 / 인간과 인간의 관계

>> How to do ? What ?
  #1. 사적인 야외 공간
  (몸과 정신이 모두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 개인이 남의 눈치를 안보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야외 ex. 테라스)

  #2. 나만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주거 공간의 형태가 다양해 지는 것
  #3. 획일화 된 공간에서의 탈피 : 다양성이 사라지고, 편협한 인식을 갖게 됨
  #4. 공짜로 지낼 수 있는 공간 (ex. 뉴욕 센트럴파크 / 접근성이 좋다)

출처 : unsplash


* 도시 브랜딩(=모두를 안내하는 등대) "사랑에 빠지다" 

"디자인은 회사 혹은 개인의 가치를 드높일 수 있도록 기여하는 능력, 여기에 이윤 창출과 아름다운 미적 감각까지 더해준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디자인"

Case. OIMU(One Day I Met You) / 도서 : 책이름 - RGB, CMYK 등, 기념품 : 성냥갑
              디자인 스튜디오 (민음사, LIFEPLUS)
 
과거에는 화보처럼 멋진 이미지 위주의 포스팅이라면
어느 시점부터 자연스럽고, 친숙한 이미지의 컨텐츠를 좋아함
(ex. 회사 내부의 일상 등 자연스러운 브랜드 전달)


Instagrammable(인스타 그래머블) : 인스타에 올릴만한 (ex. 아모레 성수)

현대사회의 공간 : 소유 -> 소비로 변화
GPS의 기술 발달로 골목 곳곳의 숨겨진 곳을 찾을 수 있다.


출처 : unsplash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