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힘들고 어렵고 엄격했던 건강관리가 쉽고 재미있고 실천 가능한 건강관리로 변모
건강관리야말로 요즘 사람들의 '자기 관리의 종착역'
헬시플레저 트렌드의 확산은 치료에서 예방으로 중점을 바꾸며 건강관리 영역에서도 '힙함'이 중요한 선진국형 라이프스타일로 이행하고 있음을 보여줌
건강도 일종의 자기계발이라고 여기는 현대인들이 자신의 몸을 돌보고 가꾸는 일에 집중하기 시작한 것
요즘 사람들의 건강관리법 '헬시플레저', 과정과 결과가 모두 즐거운 건강관리법이 대세
즐겁게 지속가능하게, 헬시플레저
건강만능주의란 물질만능주의를 넘어 건강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건강지상주의를 뜻한다.
헬시플레저를 실천하는 방법
- 식단 관리 : 건강하면서 맛있어야 해
- 피로 관리 : 건강하면서 효율적이어야 해
- 멘탈 관리 : 건강하면서 재미있어야 해
<슬리포노믹스> 현대인이 숙면을 위해 많은 돈을 지출하기 시작하면서 성장하고 있는 관련 산업을 가리키는 말로, 잠(sleep)과 경제(economics)의 합성어로 수면경제라고도 함
2030세대들은 멍 때리기라는 행위를 색다른 힐링 콘텐츠로 활용하며 일상을 벗어난 여유로움과 가벼운 재미를 함께 느끼고 있다.
소소한 멘탈 챌린지가 인기를 끄는 현상은 자신만의 작은 성공을 적립하며 그 속에서 행복을 찾는 트렌드와도 관련이 있다.
배경 : 남녀노소 막론, 건강이 삶의 최고 화두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자신을 사랑하는 또 하나의 방법
전망 및 시사점 : 치료 의학에서 예방 의학으로, '얼리케어 신드롬'
헬시플레저 추종자들이 원하는 건강관리는 새롭고, 트렌디하고, 하면 할수록 즐거운 것
이에 따라 기업은 소비자가 건강 이외에 플러스알파로 무엇을 원하는지 면밀히 파악하여 이에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
<얼리케어 신드롬> 건강관리의 패러다임이 '치료'에서 '예방'으로 바뀌며 기성세대들이 장년층 때에 고민했던 다양한 질병들을 젊은 세대들이 사전에 예방하고 관리하는 모습을 뜻함. 최근 이러한 양상이 2030세대 사이에서 급격히 증가하고 있음
반응형
'자기계발(성장) > 마케팅_기획' 카테고리의 다른 글
[Trend] 트렌드코리아2022_7.바른생활루틴이 (0) | 2021.11.16 |
---|---|
[Trend] 트렌드코리아2022_6.엑스틴 이즈 백 (0) | 2021.11.16 |
[Trend] 트렌드코리아2022_4.러스틱라이프 (0) | 2021.11.16 |
[Trend] 트렌드코리아2022_3.득템력 (0) | 2021.11.12 |
[Trend] 트렌드코리아2022_2.머니러시 (0) | 2021.11.12 |